매일신문

[유통특집] ‘별빛 닮은 최고의 맛이 쏟아진다’ 경북 영천시, 설명절 농특산물 할인행사 풍성

지역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영천와인·영천별빛한우 최대 20~30% 할인 판매

영천 별빛촌장터 설명절 행사 이미지. 영천시 제공
영천 별빛촌장터 설명절 행사 이미지. 영천시 제공
영천와인 설명절 행사 이미지. 영천시 제공
영천와인 설명절 행사 이미지. 영천시 제공
영천별빛한우 선물세트 이미지. 매일신문DB
영천별빛한우 선물세트 이미지. 매일신문DB

경북 영천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01000.yc.go.kr)와 영천와인(www.ycwine.or.kr), 영천별빛한우(ycstarhanwoo.com)에서 풍성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2002년 개장한 별빛촌장터는 '별이 많이 뜨는 맑은 지역에서 생산된 믿을 수 있는 농특산물 장터'란 의미를 담고 있다.

미국 등 해외 수출길을 누비며 세계화 대열에 합류한 지역 대표 농산물 마늘과 포도(샤인머스캣)를 비롯 한우, 전통장류, 쌀, 꿀 등 우수 농축산물과 가공식품을 판매한다.

입점 농가(업체) 190여개, 회원수 4천100여명으로 지난해 매출액만 7억원에 육박할 만큼 소비자들의 인기가 높다.

다음달 4일까지 입점 상품 최대 20% 할인을 비롯 상품평 작성시 2천원 할인쿠폰 지급, 무료 배송 행사 등을 진행한다.

영천와인은 국내 최대 포도 주산지란 위상답게 연간 27만병을 생산하며 전국 와인시장의 30%를 점유하고 있다. 국내외 와인품평회에서 매년 수상자를 내면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다음달 14일까지 지역 10개 와이너리에서 생산한 레드.화이트.로제 와인 등을 20% 할인해주고 구매 및 우수 후기 작성자에게 적립금과 경품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영천별빛한우는 '고기의 마블링이 별빛을 닮아 최고의 맛이 쏟아진다'는 의미처럼 최고 품질의 한우로 인정받는다.

연간 1천두 이상의 도축 물량 중 ▷1++등급 28.6% ▷1+등급 36.7% ▷1등급 28.8%의 우수한 출현율을 보이며 연간 100억원 이상의 매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한우 선물세트를 비롯 사골.고기곰탕 등 파우치 형태 상품을 최대 20~30%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다 국내 4위 수제 피자 브랜드업체 피자알볼로는 이달 25일부터 영천마늘을 재료로 한 불고기피자와 페퍼로니피자 2개 제품을 전국 320여개 매장에서 동시 출시·판매를 시작해 소비자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천시 관계자는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설 명절 선물과 제수용품 구입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