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이 24일 직영으로 운영하는 특산물 직판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로컬푸드직매장 상품권'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로컬푸드직매장 상품권은 10만원 당 5천원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한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사실상 영양지역 특산물인 빛깔찬 고춧가루나 영양 은하수 막걸리, 상화병 등을 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셈이다.
2020년 7월 영양군 초입에 개장한 '영양군로컬푸드직매장'은 소비자 인식 제고와 매출 증가를 위해 출하자와 출하품목 확대, 제휴 푸드점, 선물세트 출시, 할인행사 등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그 결과 현재까지 17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군 직영이라는 어려움에도 크고 작은 노력이 모여 지난해에는 전년대비 58% 매출이 향상되는 괄목할 만한 성과도 거뒀다.
특히 군은 출하자들과 상생하는 로컬푸드직매장을 만들고자 전국최저 수수료(농산물 8%, 가공식품 10%)로 운영하고 있다. 또 출하자 교육과 면담을 수시로 진행해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영양로컬푸드직매장은 영양의 중소 고령 여성농과 소비자의 직거래 장터"라며 "이곳에서 다가오는 설 명절 최고의 농산물과 육류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 것이 농가와 소비자가 모두가 상생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尹·한덕수 맹공 "김문수 밀어줘 나 떨어트리더니…"
권성동 "김문수, 알량한 후보자리 지키려 회견…한심한 모습"
[정진호의 每日來日] 한 민족주의와 두 국가주의, 트럼프 2기의 협상카드는?
'이재명 파기환송심' 대선 이후로 연기…"6월 18일"
한덕수 "김문수, 약속 지켜야…사실 아닌 주장 계속되면 바로잡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