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GS건설, 직접 개발·시공한 '에포크 안양 센터' 준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에포크 안양 센터' 준공으로 10번째 데이터 센터 시공 실적

에포크 안양 센터. GS건설 제공
에포크 안양 센터. GS건설 제공

GS건설이 '에포크 안양 센터'를 준공하며, 10번째 데이터 센터 실적을 보유하게 됐다.

GS건설은 24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에포크 안양 센터' 준공식 행사를 열었다.

에포크 안양 센터는 지하 3층에서 지상 9층 규모의 시설로 약 10만 대 이상의 서버를 갖춘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다.

에포크 안양 센터는 약 3km 거리에 있는 두 개의 변전소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으며, 하나의 변전소가 문제가 생길 경우 다른 곳에서 전력을 수급 받을 수 있다.

GS건설은 이번 시공까지 네이버 데이터센터 춘천, 하나금융그룹 IDC를 포함해 총 10건의 데이터 센터 시공 실적을 보유하게 됐다.

최근 GS건설은 데이터 센터 시장성에 관심을 갖고 기존의 다수 시공실적을 바탕으로 투자, 임대, 운영에 이르는 데이터센터 전체 밸류체인을 신사업 비즈니스 모델로 삼아 성장시켜왔다.

허윤용 GS건설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국내 데이터 센터 시장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GS건설은 데이터 센터 전체 밸류체인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AI와 Data 시대에 부응하고자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방선거 공천 헌금 의혹을 부인하며 사과와 반성을 표명했고, 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지난해 한국의 수출이 사상 처음으로 7천억 달러를 넘으며 반도체 수출이 1천734억 달러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산업통상부의 발표에 ...
자유통일당 소속 구주와 변호사가 한강하구 공동이용수역 수로도 공개를 요구하며 제기한 소송에서 2심도 패소했다. 서울고법은 정부가 북한에 수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