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케이메디허브, 제24회 K-MEDI hub 리더스포럼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강립 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미래사회와 보건의료체계' 구축 화두 던져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재단 대강당에서 '제24회 K-MEDI hub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1일 열린 이번 리더스포럼에서는 '거대한 변화와 보건의료의 미래'을 주제로 김강립 연세대학교 특임교수(전 식품의약품안전처장)가 마이크를 잡았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대구한의대학교 의료원, 질병관리청 경북권질병대응센터,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대구교육센터 등 대구경북지역 보건의료분야 공공기관은 물론 지역기업인 ㈜래현, ㈜레피오 등 민간기업도 참가했다.

김강립 특임교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백신 개발 및 의약품 조달, 생체정보 인식 기술 등 바이오안보 문제에 있어 세계보건의료 기술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새로운 국제질서에서의 보건의료 대응과 급변하는 보건의료생태계 속 지속가능성 등 미래사회와 보건의료체계에 대한 화두를 던졌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이번 포럼은 의료산업 발전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보건의료 거버넌스가 지속발전할 수 있도록 전 방향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신평 변호사는 지방선거 출마 권유를 받았으나 거절하며 사회 지도자로서의 고난을 언급했으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대한항공으로부터 받은 ...
외환당국이 원화의 과도한 약세에 대해 강력한 구두개입을 실시하며,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시장 안정을 위한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대구의 비닐하우스에서 숙식을 해결하던 남녀가 화재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난방기 과열로 화재 원인을 추정하고 있다. 연말 모임을 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