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범어도서관, ‘건축조경인문학-건축과 조경, 우리에게 무엇인가’ 강연

4월 4일~7월 18일 운영,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범어도서관의 2024년 상반기 건축조경인문학 강연 포스터. 범어도서관 제공
범어도서관의 2024년 상반기 건축조경인문학 강연 포스터. 범어도서관 제공

수성문화재단 범어도서관은 2024년 상반기 건축조경인문학 '건축과 조경, 우리에게 무엇인가' 강연을 4월 4일부터 7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진행한다.

첫 강연은 4월 4일 서울대 환경설계학과 성종상 교수가 '한국의 풍경문화'라는 주제로 문을 연다. 이어 ▷김영배 드로잉 웍스 대표의 '자연스러운 건축'(11일) ▷노은주 가온건축 대표의 '건축의 온기: 이야기로 집을 짓다(18일) ▷김원희 가든웍스 대표의 '건축과 조화를 이루는 사계절 정원 만들기'(25일) 가 뒤를 잇는다.

5월에는 ▷심희준 건축공방 대표의 '다이나믹한 디자인, 다양한 솔루션'(2일) ▷이재성 지음재건축 대표의 '인간의 삶과 건축'(9일) ▷김영수 모어레스 건축사사무소 대표의 '건축 속에 담겨지는 이성과 감성'(16일) ▷서자민 아지트스튜디오 대표의 '태도로서의 건축'(23일) ▷민성진 SKM 건축 대표의 '도시와 자연, 유기적인 조화의 가치'(30일)가 준비돼 있다.

6월 강연은 ▷강예린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교수의 '지식의 공간화, 도서관' (13일) ▷이주영 지오 아키텍쳐 대표의 '플레이플 스페이스(Playful Space) : 아이들을 위한 건축'(20일) ▷정만우 더솔 건축디자인 연구소 대표의 '공간의 기억: 고쳐 쓰는 것들!'(27일) 순이다.

7월엔 ▷김아연 서울시립대학교 조경학과 교수의 '조경, 생태학적 상상력과 풍경의 디자인'(4일) ▷박도현 박도현 건축사사무소 대표의 '몸과 건축: 인간의 보편적으로 이해하는 건축'(11일) ▷김아름 아라우 건축사사무소 대표의 '건축가의 시선'(18일) 강연이 열린다.

강연 참가 신청은 월 단위로 받으며, 4월 강연은 3월 26일 오전 10시부터 범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장기섭 범어도서관 관장직무대리는 "건축조경인문학 강연은 2021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주민들이 우리 삶 속의 건축과 조경을 이해하고 인문학적으로 해석 및 접근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