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택시비 43만원 먹튀한 20대 셋…아빠뻘 기사 '허탈'

택시 뒷좌석에 보이는 2명과 의자 뒤에 가려진 1명 등 20대로 추정되는 남성 3명이 앉아 있는 모습이 택시 블랙박스에 찍혀 있다. 연합뉴스
택시 뒷좌석에 보이는 2명과 의자 뒤에 가려진 1명 등 20대로 추정되는 남성 3명이 앉아 있는 모습이 택시 블랙박스에 찍혀 있다. 연합뉴스

20대로 추정되는 남성들이 한밤중 장거리 택시를 이용한 뒤 수십만원의 요금을 내지 않고 도망가는 사건이 발생했다.

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50대 택시 기사 A씨는 지난 7일 오전 1시30분부터 오전 5시10분까지 전남 순천시에서 경기도 안산시까지 젊은 남성 손님 3명을 태웠다. 새벽 시간에 무려 3시간40분간 320㎞를 달렸다. 택시비는 고속도로 통행료를 포함해 43만원이 나왔다.

이후 목적지에 도착하자 미리 마중 나와 있던 이들의 친구가 A씨에게 은행 계좌번호를 물어보며 택시비를 보냈다고 거짓말을 했다. A씨가 자신의 휴대전화로 입금 명세를 확인하려는 순간 청년들은 재빠르게 도주했다.

A씨는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청년들이 앉았던 택시 뒷좌석의 지문과 DNA를 채취하고 차량 블랙박스 영상도 확보해 갔다.

블랙박스 영상에는 뒷자리에 앉은 청년 3명의 얼굴과 체격, 입은 옷 등이 선명하게 담겼다. 결정적으로 청년들은 카카오 택시를 이용하며 휴대전화 번호를 남겨 경찰이 붙잡는 데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추정된다.

A씨는 "TV에서나 보던 일이 실제 나에게 일어나 황당하고 믿기지 않았다"면서 "더 험한 일을 당하지 않은 것을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자식 또래의 아이들인데 그런 나쁜 마음을 먹었다는 게 불쾌하고 다른 사람들이 같은 피해를 보지 않기를 바란다"고 매체에 말했다.

이어 "청년들은 표준말을 썼으며 사투리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안산 지역에 거주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이상 나쁜 짓을 하지 않고 착실하게 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