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고령군은 군 홈페이지에서 경관 및 공공디자인 조례와 디자인 심의 절차, 공사장 가림벽 디자인 가이드라인 등 공공디자인 관련 자료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민원인 등이 심의 대상과 절차, 시기 등을 해당 부서에 직접 문의·확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민원 편의를 높이려는 것이다.
현 고령군 조례는 사업비가 5천만원이 넘는 경우 공공디자인진흥위원회에 자문을 받도록 했지만 잘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허다했다.
이에 따라 고령군은 홈페이지 '편리한 민원' 탭에 공공디자인 자료실을 추가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군정을 홍보하고 도시 미관도 개선하고자 '공사장 가림벽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게시, 시공사가 쉽게 다운로드 받아 공사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령군 관계자는 "공공디자인 관련 자료를 꾸준히 업데이트해 행정절차 간소화와 민원 편의성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李대통령 "박정희 산업화 큰 업적…비판 있지만 공적 누구나 인정" [영상]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