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경북도 '2024년 시군평가' 최우수상 수상

3년 연속 군부 1위…14년 연속 입상 성과

의성군(군수 김주수. 사진 오른쪽)이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 사진 왼쪽)가 시행한
의성군(군수 김주수. 사진 오른쪽)이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 사진 왼쪽)가 시행한 '2024년 시군평가'에서 최우수상으로 수상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경상북도가 시행한 '2024년 시·군 평가'에서 14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성군은 지난 2021년부터 3년 연속 군부 1위와 함께 14년 연속 입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시·군평가는 국가 주요 시책(89개)과 경북도 역점 추진 시책(11개) 등 총 100개 평가지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의 추진 성과를 가늠하는 종합 평가 제도다.

의성군은 이번 평가에서 정부합동평가 정량지표 분야 최상위, 경북도 역점 시책 분야에서 상위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지역 개발 분야와 문화·체육, 환경·산림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성지표 분야에서는 '다함께 돌봄센터'와 방과후 학교 운영이 각각 활성화 우수 사례로 평가됐다. 또한 지난해 인구정책 대통령상 수상과 각종 공모 사업 선정, 민간병원 내 소아청소과 운영 확대 등도 우수 사례로 인용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시·군평가가 다양한 분야의 행정서비스를 담고 있는 만큼, 군정 발전과 군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