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이 캔 스피크' 등 33편, 영진위 청소년 추천 영화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화
영화 '아이 캔 스피크'. 연합뉴

영화진흥위원회(영진위)는 '2024년 청소년 추천 영화'로 김현석 감독의 '아이 캔 스피크' 등 33편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2017년 개봉한 '아이 캔 스피크'는 70대 할머니 옥분(나문희 분)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 사실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9급 공무원 민재(이제훈)에게서 영어를 배우게 되며 벌어지는 일을 담은 작품이다.

오성윤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마당을 나온 암탉'(2011), 윤단비 감독의 '남매의 여름밤'(2019), 이준익 감독의 '동주'(2015), 윤가은 감독의 '우리들'(2016), 이정향 감독의 '집으로'(2002) 등이 청소년 추천 영화로 꼽혔다.

한국영화학회와 한국영상자료원 등 7개 협회에서 추천한 영화 전문가 32명과 16개 시도교육청 소속 초·중·고등학교 현직 교사 25명이 추천작 선정단으로 참여했다.

추천작 33편 중 단편 영화 13편은 한국영상자료원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KMDB) 홈페이지(https://www.kmdb.or.kr/)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발표와 관련해 일부 의원들에게 혼자 결정한 것이 아니라며 청와대와의 협의를 시사했다. 그는 당...
현대자동차그룹 노동조합이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반대하며 노사 합의를 전제로 요구하고 있다. 노조는 로봇 자동화가 ...
광주지방검찰청이 압수 보관 중인 비트코인 수백억 원이 피싱 범죄로 유출된 사실이 드러났으며, 검찰은 이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한편, 대장...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외야수 이정후가 LA공항에서 입국 심사 중 서류 누락으로 억류되었으나, 미국 정치권의 개입으로 정상적으로 풀려났으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