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팝콘 먹을 시간도 없어요" 현대차 아이오닉5 활용한 13분 영화 '밤낚시' 14일 개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밤낚시 포스터.
밤낚시 포스터.

현대자동차가 제작한 단편 영화 '밤낚시'가 14일 개봉한다. 상영시간은 단 13분이다.

밤낚시는 CGV 대구스타디움 등 전국 15개 영화관에서 상영한다.

이 영화는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모니즘 스릴러다.

밤낚시는 문병곤 감독이 11년만에 메가폰을 잡아 특유의 연출 기법이 묻어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지난 2013년 세이프로 한국인 최초 칸 영화제 단편경쟁부문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다. 밤낚시에는 ▷범죄도시2 ▷D.P ▷멜로가 체질 등에 출연한 손석구가 공동 제작과 주연을 맡았다.

또 영화 불한당, 콘크리트 유토피아 등에 참여한 조형래 촬영 감독도 함께해 자동차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시도를 영화에 담아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현대차는 이번 영화에 주력 모델인 아이오닉 5의 빌트인캠,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디지털 사이드 미러(DSM) 등 고정된 카메라를 주로 사용했다.

실제로 고객들이 아이오닉 5를 구매하면 느낄 수 있는 카메라 화각으로 영화가 만들어진 셈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