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퍼펙트 데이즈' 야쿠쇼 고지 20일 한국팬 만나러 온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76회 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받아…청소노동자 일상, 잔잔하게 연기

'퍼펙트 데이즈'의 히라야마(야쿠쇼 고지 분). 티캐스트 제공

제76회 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에 빛나는 일본 배우 야쿠쇼 고지가 이달 20일 한국을 방문한다. 그는 영화 '퍼펙트 데이즈'(빔 벤더스 연출)에서 주연을 맡아 도쿄 공중화장실 청소노동자의 일상을 표현하며 잔잔한 감동을 안겼다.

12일 배급사 티캐스트에 따르면 야쿠쇼는 이틀간 국내에 머물며 관객들과 만나 '퍼펙트 데이즈'에 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그의 내한은 그가 자신의 첫 연출작 '두꺼비 기름'(2009)으로 제14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한 이후 15년 만이다.

일본의 국민배우로 통하는 야쿠쇼는 '큐어'(1997), '우나기'(1999), '쉘 위 댄스'(2000) 등으로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배우다.

특히 '퍼펙트 데이즈'에서 차를 운전하며 감정이 북받치는 표정을 짓는 그의 모습은 관객의 기억에 오랫동안 각인될 만한 명연기로 꼽힌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발표와 관련해 일부 의원들에게 혼자 결정한 것이 아니라며 청와대와의 협의를 시사했다. 그는 당...
현대자동차그룹 노동조합이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반대하며 노사 합의를 전제로 요구하고 있다. 노조는 로봇 자동화가 ...
광주지방검찰청이 압수 보관 중인 비트코인 수백억 원이 피싱 범죄로 유출된 사실이 드러났으며, 검찰은 이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한편, 대장...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외야수 이정후가 LA공항에서 입국 심사 중 서류 누락으로 억류되었으나, 미국 정치권의 개입으로 정상적으로 풀려났으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