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원 르네상스' 대구정원박람회, 10월 금호강 하중도서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학생참여정원·시민참여정원·기업참여정원 공모…내달 5일부터 접수

대구시는 오는 10월 11∼15일 금호강 하중도 일원에서 '2024 대구정원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대구정원박람회는 시민이 직접 정원을 만들고, 일상에서 정원문화를 향유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학생참여정원은 전국 대학생·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심 속 동·식물과 인간의 공존 환경 모델을 제안하는 공간연출 정원 20작품을 공모하며, 시민참여정원은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치유형 정원 20작품을 공모한다. 기업참여정원은 기업 이념과 경영방침, 기업 홍보 등에 대한 10작품을 공모한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 참가할 개인과 기업을 다음 달 5∼16일 공개 모집할 계획이다.

지형재 대구시 환경수자원국장은 "철저한 준비로 참가자와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내실 있는 행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