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꽃바람 불어오는 가을날,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봉자페스티벌’에 놀러오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수목원 전시원 전경. 수목원 제공
'2024 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 포스터. 수목원 제공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심상택)은 오는 26일부터 10월 6일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하 수목원)에서 봉화 자생식물을 활용한 '2024 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꽃바람으로 물든 봉화 무릉화원'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봉화 계약재배 농가에서 재배한 자생식물인 구절초, 추산쑥부쟁이, 산국 등 야생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기간 수목원은 무료 개방한다. 이용객 편의를 위해 주말 및 공휴일(10월1일 제외)은 영주와 안동, 대구, 서울에서 출발하는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수목원 전시원 전경. 수목원 제공

축제는 앙상블유니송의 '가을밤 클래식 공연'과 마술 드로잉 쇼와 밴드 공연을 야간에 즐길 수 있는 '봉자夜놀자', '꽃아일체 도감 채우기', 챌린지 프로그램인 '무릉화원을 뛰놀다' , 숲레포츠 '나무야 놀자', 백두산 호랑이 생태해설, 플리마켓 및 봉화사과 홍보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오는 10월 5일은 사과밭길과 금강소나무 숲 길을 걷는 '제2회 백두대간 가든하이킹'도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누리집(www.bdn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창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봉자페스티벌은 지역상생 및 지방소멸 대응을 위해 2019년부터 시작한 수목원 대표축제" 라며 "올해는 지역 소상공인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