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꽃바람 불어오는 가을날,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봉자페스티벌’에 놀러오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수목원 전시원 전경. 수목원 제공
'2024 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 포스터. 수목원 제공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심상택)은 오는 26일부터 10월 6일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하 수목원)에서 봉화 자생식물을 활용한 '2024 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꽃바람으로 물든 봉화 무릉화원'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봉화 계약재배 농가에서 재배한 자생식물인 구절초, 추산쑥부쟁이, 산국 등 야생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기간 수목원은 무료 개방한다. 이용객 편의를 위해 주말 및 공휴일(10월1일 제외)은 영주와 안동, 대구, 서울에서 출발하는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수목원 전시원 전경. 수목원 제공

축제는 앙상블유니송의 '가을밤 클래식 공연'과 마술 드로잉 쇼와 밴드 공연을 야간에 즐길 수 있는 '봉자夜놀자', '꽃아일체 도감 채우기', 챌린지 프로그램인 '무릉화원을 뛰놀다' , 숲레포츠 '나무야 놀자', 백두산 호랑이 생태해설, 플리마켓 및 봉화사과 홍보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오는 10월 5일은 사과밭길과 금강소나무 숲 길을 걷는 '제2회 백두대간 가든하이킹'도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누리집(www.bdn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창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봉자페스티벌은 지역상생 및 지방소멸 대응을 위해 2019년부터 시작한 수목원 대표축제" 라며 "올해는 지역 소상공인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