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사회학과가 지난 2일 글로벌플라자 경하홀에서 설립 7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학과, 일반대학원, 사회정책대학원 재학생과 졸업생, 교수, 명예교수 등 180여 명이 참석해 70주년 역사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전 행사로 이날 오후 1시부터 참석자들이 사회과학대학 등 캠퍼스 걷기 행사를 통해 우의를 다졌다. 본행사에는 사회학과 설립 70주년 기념 동영상 관람과 함께 이상직 교수가 '한남제의 사회학: 생애와 학문'이라는 주제로 기념발표를 했으며, 사회학과 70년사의 발자취를 주제로 발표도 진행됐다.
또 한남제 명예교수에게 감사패가 수여됐으며, 이재학(78학번) 동문과 재경동문회에 공로패가 전달됐다. 재경동문회는 이날 장학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사회학과는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지난달 30일부터 사흘간 캠퍼스에서 기념 학술행사도 진행했다
지난달 30일에는 '청년 활동가의 경험으로 본 대구의 사회운동', 31일에는 '2024년 사회혁신 포럼 대구 공동체운동 톱아보기', 이달 1일에는 '로컬리티와 트랜스 로컬리티: 영남지역의 사회학'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동진 학과장은 "경북대 사회학과가 70주년을 맞아 한걸음 더 발전하는 모습으로 나아가려 한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조국, '징역 2년 확정' 의원직 상실…검찰 "내일까지 출석 통보 예정" [영상]
이승환, 13일에 尹 탄핵 집회 공연 예고…"돈 필요 없다"
문재인 "추위에 국민 고생 그만 시켜…탄핵 피할 수 없다"
[전문] 尹 "비상계엄, 야당 패악에 경고한 것…탄핵·수사 당당히 맞설 것"
'한동훈 암살 작전' 관련 김병주 의원실 "일부 사실 관계 확인, 증거인멸 방지 위한 긴급수사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