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오는 5일 구청 대강당에서 청년을 대상으로 사랑과 결혼이라는 멋진 여정을 함께하기 위한 준비 방법 등을 함께 고민해 보는 '청년 웨딩톡톡, 행복한 연애와 결혼' 특강 및 공감토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세종대 3초 컷 광클교수로 알려진 배정원(대학교수 및 방송인) 강사를 초청해 진행한다. 공감토크는 연인에서 성숙한 동반자로 함께 가는 방법을 맞춤 강의와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청년들에게 연애와 결혼이 주는 행복감과 가족의 소중한 가치를 쉽고 유쾌하게 전달하고자 한다.
참여 대상은 연애와 결혼에 관심 있는 지역 청년으로 신청은 달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접수하거나 달서구청 아동가족과( 667-3791~2)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달서구는 2016년 전국최초 결혼장려팀을 신설하고,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색적인 미혼 남녀 만남 프로그램 지원, 청년 공감토크, 두근두근 페스티벌 등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청년친화적인 결혼장려 사업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공감토크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결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위로와 웃음,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우리나라 저출생 문제를 지역 청년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청년이 행복한 살기 좋은 달서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동기획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