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브이픽스메디칼, 암 수술 실시간 진단 기술로 보건복지부 표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브이픽스메디칼 제공
사진= 브이픽스메디칼 제공

브이픽스메디칼이 디지털 생검 플랫폼 'cCeLL'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4 보건산업진흥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포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포상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보건의료 기술사업화에 기여한 단체와 전문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브이픽스메디칼은 독자 기술로 근적외선 대역을 활용한 초소형 형광 현미경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디지털 생검 플랫폼인 'cCeLL'은 체외진단(Ex vivo)과 실시간 조직 검사(In vivo)를 통해 암 수술 중 조직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수술의 정확도를 높이고 환자의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이 기술은 유럽 CE 인증과 미국 FDA 승인을 획득해 기술력을 입증받았으며,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황경민 브이픽스메디칼 대표는 "cCeLL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암 진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브이픽스메디칼은 서울시가 조성한 바이오헬스 창업지원 플랫폼인 서울바이오허브 입주 기업으로, 기술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자녀들이 소득 없이 상가를 매매한 의혹을 제기하며, 이를 '금수저 삼형제'의 할머니 ...
금융당국이 디지털자산 기본법에 거래소 대주주 지분 제한 방안을 포함하려고 하자, 더불어민주당 디지털자산 TF는 반대 입장을 밝혔으며, 이로 ...
용인시 보라중학교의 3학년 5반 급훈이 '중화인민공화국'으로 정해져 교육계에 파문을 일으켰으나, 이는 학생들이 담임의 중국어 전공을 풍자하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