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권기창, 김원)는 16일 주식회사 원금산업(대표 김순옥)에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원금산업은 남후농공단지 입주기업으로 철선조립제품, 휀스, 용접철망, 금속 구조물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으며 지역 우수업체로 2020년과 2022년 경북도지사상 수상, 농공단지 발전 공로로 산업통산부장관상 수상 등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기업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번 장학기금은 안동의 꿈과 희망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7번째 행보로 누적 기탁금액은 3천300만원에 달한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원금산업 관계자는 "지역에 기반을 두고 사업을 운영하면서 시민에게 받은 관심과 후원을 지역사회에 보답하고자 기부하게 됐다. 우수한 학생들이 미래를 이끌어 가는 리더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기탁 취지를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어려운 경기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인재 육성과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기탁하신 장학기금이 우리 지역의 인재들의 꿈을 향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장학사업 추진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