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성구 파동 장난감 숲 '활짝'…5월 2일부터 본격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파동행정복지센터 1층에 장난감 대여소 운영

수성구청 제공
수성구청 제공
수성구청 제공
수성구청 제공

대구 수성구 장난감 대여소 '파동 장난감숲'이 새 단장을 마치고 다음달 2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수성구는 영·유아 양육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자 수성구 최초 직영 장난감 대여소인 '파동 장난감숲'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

파동행정복지센터 1층에 위치한 장난감숲에는 영유아 발달 단계에 맞춘 장난감 133종, 총 376점이 비치돼 있다. 보행기 일종인 어라운드 위고, 아기 보행기 같은 대형 장난감부터 역할놀이 교구, 조작탐색 장난감 등 발달단계별로 품목을 다양하게 갖췄다.

수성구는 장난감 대여 뿐만 아니라, 놀이 상호작용 교육과 그림책 놀이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모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매주 전문가 강의를 운영해 '장난감숲'을 부모와 아이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간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다음달부터 홈페이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장난감숲은 7세 이하 미취학 아동을 둔 수성구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 연회원 가입 후 이용 가능하며, 연회원 등록을 위해 주소지가 수성구임을 확인할 수 있는 3개월 이내 발급된 등본을 제출한 뒤 연회비 1만 원을 계좌이체로 납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 또는 장난감숲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부모들이 육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성구청 제공
수성구청 제공
수성구청 제공
수성구청 제공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