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iM금융그룹 계열사 뉴지스탁 'CORE 2025' 유망기업에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iM금융그룹 계열사인 뉴지스탁이 서울투자청이 주관하는 'CORE 2025' 유망기업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CORE 2025는 글로벌 시장 확장 잠재력을 지닌 스타트업을 발굴해 해외 투자자 연결, 글로벌 마케팅 컨설팅, 오피스 인프라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뉴지스탁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자산운용 기술력과 서비스의 해외 진출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뉴지스탁은 자체 개발한 투자 플랫폼 '젠포트(Genport)'를 통해 금융 투자 기술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왔다. 젠포트는 사용자가 자연어로 입력한 문장을 바탕으로 AI가 자동으로 투자 전략을 알고리즘화하고, 이를 실시간 백테스트와 실계좌 연동까지 연결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복잡한 프로그래밍 없이도 개인 투자자들이 고도화된 퀀트 전략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글로벌 테크 산업에서는 코딩 없이 자연어로 명령을 내리는 '바이브 코딩(Vibe Coding)'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미국에서는 Cursor와 Bolt.new 등이 관련 기술을 주도하고 있으며, 뉴지스탁은 이를 금융 투자 영역에 특화해 '바이브 인베스팅(Vibe Investing)'이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확장하고 있다.

뉴지스탁 문호준 서비스 리더는 "해외에서는 바이브 코딩이 소프트웨어 개발 방식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며 "뉴지스탁은 이를 금융 분야에 접목해 바이브 인베스팅이라는 독자적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서울시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핀테크 기술의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넓히겠다"고 덧붙였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9일 MBC의 보도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1억원 수수 의혹이 불거지며 정치권이 소란스러운 상황입니다. 강 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
2026년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정부 정책은 저출생 대응을 위해 만 4세 유아에게 무상교육을 제공하고, 자녀 수에 따라 세제 혜택을 강화하며,...
대법원이 김경성 남북체육교류협회 이사장의 김정일 국방위원장 찬양 편지 전달행위가 국가보안법 위반이 아니라고 판결했으나, 일부 횡령 및 남북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