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유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동수)는 15일 독거 남성 어르신과 중장년 1인 가구 남성 20명을 대상으로 '독거(男)어르신 밑반찬 요리 교실'을 진행했다.
독거(男)어르신 밑반찬 요리교실은 식생활이 취약한 이들에게 요리 방법을 교육해 기본적인 식사 준비 능력을 향상시키고, 혼자서도 균형 잡힌 끼니를 챙길 수 있는 자립적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사업은 유가읍 지사협 특화사업으로 지난해 두 차례 진행된 바 있으며, 유가읍 지사협은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올해 남부노인복지관과 함께 프로그램을 6회 차로 확대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두 기관에서 3회씩 도맡아 진행하며, 이날 유가읍 지사협에서 첫 수업을 진행했다. 1회차 수업은 초빙된 전문 요리강사가 식생활의 가장 기본이 되는 국 1종과 밑반찬 2종을 만드는 법을 알려주고, 참여자들이 직접 만드는 과정을 지도하는 등 재료 손질부터 요리까지 체계적으로 진행됐다.
박동수 유가읍 지사협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발굴하고, 위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가읍 지사협은 지역 한부모 가정 10가구에 총 70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도 전달했다.

댓글 많은 뉴스
TK지지율 김문수 53.1% 이재명 30.9% 이준석 7.0%
이재명 당선 뒤 유죄면 직무정지? 헌법학자 10인 대답은
"이준석 싫어요" 67%…비호감 대선후보 1위
김문수 "尹계엄권 발동 부적절…진심으로 사과"
"박정희 각하께 여쭈니 '이번엔 이재명'이라 해"…'보수' 권오을 지지연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