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태전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작은 인형에 담은 큰 이야기, 인형극으로 표현하는 나

태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행복북구문화재단
태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행복북구문화재단

행복북구문화재단 태전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은 공공도서관을 중심으로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창의적인 문화예술 동아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태전도서관은 작년에 이어 그림책 '이게뭐야'의 저자이자 1인 테이블 인형극 공연가인 김민지 그림책작가가 운영한다.

인형제작기초 수업에서는 입체도 그리기 및 기초골격 제작 등을 배워 봉투인형, 나뭇가지 인형 등을 한지공예기법을 활용하여 만든다.

이어 인형극 무대공간 제작 시간에는 무대 형태를 스케치, 색칠해 크랭키 박스 무대를 제작한다.

또 연말에는 회원들의 인형극 발표도 한다. 동아리는 한지공예 인형제작과 인형극에 관심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 ☎320-5181.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3일 외신 기자회견에서 북한에 억류된 한국 국민 문제에 대해 '처음 듣는 얘기'라고 답하며 탈북민 사회와 야권의 비판을 받았다....
구미국가산업단지에서는 첨단 산업 기업들이 속속 입주하며 산업 생태계가 다시 활성화되고 있으며, 한화시스템의 신규 공장과 삼성SDS의 AI 데이터...
대구대표도서관이 개관 한 달 만에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며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으나, 도서 부족과 주차 공간 문제로 이용자 불만이 제기되고 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