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문학관, '대구문학로드 5월 정기투어' 참가자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상화를 주제로 '수밀도길' 탐방 진행

대구문학 로드 5월 정기 투어 포스터. 대구문학관
대구문학 로드 5월 정기 투어 포스터. 대구문학관

대구문학관이 오는 31일(토) 오전 11시부터 약 1시간 30분 간 '대구문학로드: 5월 정기투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구문학로드: 정기투어'는 대구 중구 일대에서 지역 문학과 역사의 현장을 탐방하는 정기 도보여행 프로그램이다.

대구문학관은 8개의 문학로드 코스 중 여름의 향기가 담긴 '수밀도길'을 이번 정기투어로 선정했다. '수밀도(水蜜桃)'는 잘 익은 복숭아를 일컫는 말로 대구 대표 시인 이상화의 작품 '나의 침실로'에 등장한다.

이상화의 시구절 "'마돈나' 지금은 밤도 모든 목거지에 다니노라 피곤하여 돌아가려는 도다. 아, 너도 먼동이 트기 전으로 수밀도의 네 가슴에 이슬이 맺도록 달려오너라"를 주제로 문학 전문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이상화의 문학 활동을 품은 공간들을 둘러본다.

주요 투어 코스는 ▷대구문학관과 한국전선문화관 ▷우현하늘마당 ▷마당 깊은 집 ▷이상화 고택 ▷수밀도 모양 비즈 책갈피 만들기 체험 등이다.

'대구문학로드 정기투어'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7~8월, 12~3월 제외)에 운영되며, 참가 신청은 대구문학관 누리집(www.modl.or.kr)을 통해 하면 된다. 참가비 무료. 문의 053-426-1232.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를 '천박하다'고 표현하며 윤 전 대통령과의 결별을 주장했고, 이에 대해 김계리 변호사가 ...
LG이노텍은 구미사업장에 3천411억원을 투자하여 광학솔루션 사업을 강화하고, 구미를 글로벌 광학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반면...
쿠팡에서 발생한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건은 3,370만 개 계정의 정보가 외부로 노출되며 직구 이용자들 사이에서 불안을 초래하고 있다. 배송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