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설공단 심재현 청소년운영위원장,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수상'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수상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 청소년 부문서

심재현 위원장
심재현 위원장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재환)에서 운영하는 안동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심재현 위원장이 여성가족부로부터 '2025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청소년 부문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안동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서 받은 표창은 청소년 참여 활동의 모범적 사례를 만들어온 심 위원장의 진정성 있는 활동과 리더십이 높이 평가된 결과다.

고등학교 2학년생인 심재현 위원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청소년의 권익 증진과 지역사회 내 청소년 정책 반영을 위해 다양한 기획 및 의견 제안 활동을 주도해 왔다.

특히, 또래 청소년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 제안서 작성, 기관 운영에 대한 의견 수렴 활동,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캠페인 및 기획 사업 추진 등 다방면에서 주체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심재현 위원장은 "혼자가 아니라 함께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청소년이 사회의 주체로 존중받을 수 있도록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움직이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역 청소년의 의견을 정책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구성된 대표 청소년 자치기구로, 청소년 참여와 자치의 가치를 실현하며 지역사회 변화의 주체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