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오는 7일까지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2025 경북농식품 대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11회째를 맞는 경북농식품대전은 도내 22개 시·군 및 유관기관 단체, 식품기업 업체 등이 참여해 식품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K-경북푸드의 성과와 우수성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K-경북푸드, 세계를 사로잡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북 농식품 산업의 새로운 도약과 글로벌 시장 확장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담았다.
행사 기간 도내 식품기업들의 해외수출 및 국내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외 바이어, 식품 산업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한편 전략 품목 소개, 신제품 시식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람객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도는 K-푸드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행사는 경북 농식품 브랜드의 국내외 인지도 제고와 판로 확대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2025 경북농식품대전은 K-경북푸드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뜻깊은 자리"라며, "이번 행사가 단순한 전시회를 넘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농·식품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는 소중한 플랫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의대 신입생 10명 중 4명은 여학생… 의약학계열 전반서 여성 비율 상승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