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명품대구경북박람회] 세계유산을 품은 대가야 고도 고령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세계유산
세계유산 '고령 지산동고분군'에서 고도 지정을 축하하는 음악회를 열고 있다. 고령군 제공.
고령군 로고.
고령군 로고.

고령군은 새로운 도시브랜드 '가야가 빚은 고령'을 개발하고 문화·관광·경제·청년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세계유산을 보유한 고령군은 대한민국 5번째 고도로 지정돼 대가야 도읍으로서의 그 가치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이다.

세계유산 방문자센터 건립, 낙동강 수변생태관광 인프라 조성, 관광지 야간경관사업 및 대가야역사문화특화지구 추진으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문화관광도시를 만들어 가고 있다.

또 청년 주거안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천년건축시범마을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행복임대주택을 준공, 성공적으로 입주했다. 지역맞춤형 매입임대주택, 일자리 연계형 지원주택 조성사업, 곽촌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해 지역 내 대규모 주거단지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월성일반산업단지 및 동고령IC물류단지 조성을 통한 중견기업 유치, 일자리·창업지원센터 운영, 청년창업공간 들썩거리 조성 등 지역의 경제규모 확대와 활력 넘치는 지역 상권을 창출해 지방소멸 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고령군의 변화되는 발전상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고령군만의 특색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내일이 기대되는 새로운 고령을 만들어가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고령군 청년콘서트. 고령군 제공.
고령군 청년콘서트. 고령군 제공.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남국 전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의 '현지 누나' 논란으로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에 대한 명확한 신원확인이 필요하다는 여론이 높아졌다. ...
대구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대구연구개발특구의 변경 지정을 최종 고시하여, 디지털 융복합 산업 육성을 위해 기존 19.448㎢에서 19.779㎢...
배우 조진웅의 과거 범죄 이력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허철 감독이 조진웅에게 폭행당한 경험을 공개하며 용서의 마음을 전했다. 조진웅...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