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보건소가 '제80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기념해 오는 한 달간 다양한 구강건강 행사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구강보건의 날은 국민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예방 중심의 생활습관을 유도하고자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날이다. 올해로 80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건강한 치아, 행복한 삶'이라는 구호 아래 군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구강카메라를 활용한 구강검진 ▷구강보건 퀴즈 이벤트 ▷네컷사진 마이포토존 ▷건치어린이선발대회 ▷구강인형극 공연 ▷생애주기별 구강보건교육 등이다. 특히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연령층이 함께할 수 있도록 구성해 큰 호응이 기대된다.
영양군보건소는 이번 행사 외에도 연중 구강보건사업을 통해 아동, 노인,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구강건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장여진 영양군보건소장은 "어릴 때부터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기르는 것이 평생 건강의 초석"이라며 "이번 행사가 군민 모두가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