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 남산선비마을 마을기업이 영주한우 비선호부위와 로컬푸드를 활용한 밀키트 제품 개발 나선다.
밀키트 제품 개발은 남산선비마을 마을기업(대표 이예인)이 최근 행정안전부와 MG새마을금고, (재)함께일하는재단이 공동 주최한 '2025년 MG희망나눔 청년‧로컬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추진된다.
남산선비마을 마을기업은 이번 사업을 통해, 영주 한우의 비선호 부위, 영주 토종콩 '부석태'로 만든 간장, 영주산 참깨로 짠 참기름 등 영주의 로컬푸드를 활용한 '영주한우 떡갈비'와 '한우맑은국' 밀키트를 개발·판매할 예정이다.
또 영주새마을금고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선순환 모델을 구축, 지역에 안정적으로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예인 대표는 "영주 한우를 활용한 만둣국 밀키트가 네이버 해피빈 펀딩에서 929%를 달성하며 시장성과 성공 가능성을 확인시켜줬다"며 "앞으로는 영주 한우 비선호 부위와 로컬푸드를 활용한 간편식 개발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농축산물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소개해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희 영주시 도시재생과장은 "청년들이 지역에 들어와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만큼 매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도시재생사업의 우수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산선비마을 마을기업은 2017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조성된, 영주의 청년과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 공동체로, 2023년 3월부터 남선 프리미엄스테이, 남선식당, 카페남선, 청년주택 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가수 영탁, FC바르셀로나 대구경기 시축+축하공연 확정…대구스타디움 뒤흔든다
尹 접견한 신평 "1.7평 독방, 생지옥…정치보복에 美 개입해달라"
李대통령, 8·15 광화문서 '국민 임명식' 진행…尹 부부 제외 전직 대통령들 초대
경찰, 이철우 경북도지사 관사 압수수색…"결코 좌시하지 않겠다"
한동훈, 당대표 후보 검증 나선 전한길 두고 "진극 감별사"…김문수·장동혁 향해선 "'극우 없다'면서 줄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