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산대학교(총장 김재현) 방사선과는 최근 재학생 47명을 대상으로 '보건직 공무원 취업 전략 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2025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전공별 성공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번 특강은 보건직 공무원 시험의 전반적인 구조와 준비 과정, 방사선 전공과 관련된 직무 이해, 효율적인 학습 전략, 최신 출제 경향 분석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현직 보건소 공무원이 강연자로 나서 시험 준비 노하우와 실제 업무 경험을 공유해 실전 감각을 더했다.
방사선과 1학년 박혜솔 학생은 "보건직 공무원 시험이 막막했는데, 특강을 통해 명확한 로드맵을 그릴 수 있었다"며 "지금부터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곽병준 방사선과 학과장은 "학생들이 전공 역량을 살린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 데 실질적인 정보와 동기를 제공하고자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