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출신 학생이 전국 미술실기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는 17일 경산캠퍼스 성산홀 내 성산복합문화공간에서 '제21회 전국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대회는 대구대 디자인예술대학(학장 김정환)이 주관했으며, 지난달 10일 열린 실기대회에는 총 1천203명의 학생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이번 대회의 대상은 검정고시 출신인 손경현 학생이 차지했다. 손 학생은 탁월한 표현력과 독창적인 시각으로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대상 수상자로서 대구대 총장상과 함께 본교 입학 시 8학기 수업료 전액 장학금을 받게 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 외에도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대구미술협회장상,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장상, 대구경북디자인산업협회장상) 등이 수여됐다. 이와 함께 참가 학생들의 성장을 뒷받침한 고등학교 및 미술학원 소속 교사들에게는 지도교사상과 우수지도상이 전달됐다.
김정환 대구대 디자인예술대학 학장은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미술실기대회는 전국에서 뛰어난 역량과 무궁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이 참가해 그 어느 해보다 수준 높은 대회가 됐다"고 평가하며, "이번 대회가 입시미술의 실전 무대이자, 미래 미술·디자인계를 이끌 인재들을 발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입상작은 오는 20일까지 경산캠퍼스 본관 L층 성산복합문화공간에 전시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