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수성구, '뚜비 행복잇GO' 이웃돌봄단 발대식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고독사예방, 이웃의 손으로"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0일 구청 대강당에서 '뚜비행복잇GO' 이웃 돌봄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뚜비 행복잇GO' 이웃돌봄단은 지난해 처음 구성되어 고독사 예방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수성구 지역복지 안전망 구축에 기여했다. 특히, 올해는 공개모집을 통해 실질적인 활동이 가능한 주민들로 재구성, 주민 참여 중심의 돌봄 공동체 기반을 더욱 공고히 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웃돌봄단원 102명이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받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이들은 앞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살피고, 고독사 위험군을 발굴하는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발대식에 이어 진행된 역량 강화 교육에서는 ▷돌봄단 역할과 매뉴얼 ▷위기가구 징후 체크리스트 ▷안부확인 및 방문 시 유의사항 등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발대식에 참여한 한 돌봄단원은 "공개모집을 통해 우리 지역 주민이 직접 돌봄 활동의 주체가 된다는 점이 더욱 의미 있다"며"내 이웃을 가까이서 살피고 도움이 필요하면 행정복지센터에 빠르게 알려 우리동네에 소외되는 이가 없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웃돌봄단 단원 한 분 한 분의 작은 관심이 주민의 삶에 큰 변화를 만든다"며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돌봄 시스템이 고독사 없는 행복한 수성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를 '천박하다'고 표현하며 윤 전 대통령과의 결별을 주장했고, 이에 대해 김계리 변호사가 ...
LG이노텍은 구미사업장에 3천411억원을 투자하여 광학솔루션 사업을 강화하고, 구미를 글로벌 광학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반면...
쿠팡에서 발생한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건은 3,370만 개 계정의 정보가 외부로 노출되며 직구 이용자들 사이에서 불안을 초래하고 있다. 배송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