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뭉그러진 얼굴, 인간 존재의 본질을 보게 하다…임철희 개인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7월 14일부터 20일까지 이상숙갤러리

임철희 작
임철희 작

임철희 개인전 '포트레이트(Portrait)'가 7월 14일부터 20일까지 이상숙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인물 표현에 대한 오랜 탐구를 바탕으로, 사실적 묘사와 추상적 표현을 넘나드는 작품 세계를 선보인다.

얼굴이라는 매개를 통해 감정과 존재를 탐색해 온 그는, 그동안 인물의 구체적인 형상과 함께 추상적 색채와 형태를 결합해 인간 내면의 부정적 감정이 붕괴되고 새롭게 창조되는 과정을 시각화하는 작업을 이어왔다.

최근에는 이러한 표현의 스펙트럼을 더욱 확장해, 형상의 해체와 색채의 자유로운 운용을 통해 추상회화로까지 작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물감의 엉킴과 흐름 속에서 감정의 해체와 재구성이 반복되며, 관람객으로 하여금 인간 존재의 본질과 감정의 역설적 아름다움에 대한 사유를 유도한다.

이상숙 이상숙갤러리 대표는 "이번 전시는 임철희 작가가 그동안의 인물 표현에 더해 확장된 추상 작업까지 함께 선보이며, 폭넓어진 작품 세계를 보여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국무회의에서 국회 입법 속도가 느리다며 불만을 표출하고, 체납 세금 징수를 위한 비상조치를 촉구했다. 그는 적정 임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 국회의 법안 절차 지연을 이유로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25%로 재인상하겠다고 발표하자, 한국 정부는 ...
제주도 노형동의 한 고깃집에 대한 허위 사실 유포 사건이 발생해 피해자가 강력히 대응하고 있다. 피해자는 SNS를 통해 공중화장실에 부착된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