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장애청소년예술인들이 선보이는 그림과 예술상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광명학교·성보학교·예아람학교 참여
대구아트웨이 오픈갤러리 전시 및
미술점빵 팝업스토어…7~8월 두 달 간

대구도시철도 2호선 범어역 내 대구아트웨이에서 장애청소년예술인들의 작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전시 및 예술상품 팝업스토어가 7~8월 두 달 간 열린다.

이번 전시는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이 지난 4월 대구광명학교·대구성보학교·대구예아람학교 등 지역 특수학교 3곳과 사회적기업 ㈜러플과 맺은 '지역 장애인 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됐다.

㈜러플은 3개 특수학교에서 제안한 재학 장애청소년예술인 콘텐츠를 활용해 전시와 판매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문예진흥원은 전시와 판매 공간을 제공한다.

7월 1일부터 8월 말까지 오픈갤러리 큐브에서는 다양한 주제전시가 순차적으로 열린다.

전시는 예아람 원더랜드(대구예아람학교·7월 1~12일)를 시작으로 ▷함께 그린 밤하늘(대구성보학교·7월 14~25일) ▷조상윤 개인전(7월 26일~8월 6일) ▷머스하 작가 개인전(8월 7~16일) ▷반짝임(대구광명학교·8월 18~30일) 등 총 5차로 구성된다.

같은 기간 아트웨이의 팝업스토어 공간 미술점빵에서는 ㈜러플과 참여 특수학교 중 하나인 대구광명학교의 예술상품을 전시·판매한다.

7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러플이 장애 청소년 그림 기반 굿즈, 인클루시브 의류 등을 선보인다. 한쪽 벽면에는 지난해 대구 장애청소년 사생대회 수상작도 전시한다.

이어 8월 18일부터 30일까지는 대구광명학교 시각장애학생들의 예술상품을 함께 진열해 판매할 예정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현 정부가 북한에 유화적인 태도를 보이며 국민 보호 문제에 무관심하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북한 억류자 문제에 대한 질문에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배우 조진웅이 과거 소년범 의혹을 인정하며 연예계 은퇴를 선언한 가운데, 가수 이정석이 그를 옹호하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조진웅은 고교 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