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가 시민들을 위해 마련한 '구미 낙동강 워터파크'가 오는 19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7일 구미시에 따르면 구미 낙동강 워터파크는 ▷물썰매(90m) ▷북극곰 ▷조립식 수영장(3개소) ▷유수풀 ▷에어풀(4개소) ▷워터바스켓 등 기존 인기 시설을 비롯해 워터캐논(물대포)과 회전썰매(1개소)가 신규 도입됐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점심시간(오후 1시~2시)과 매시 15분간의 휴식시간을 두어 쾌적하고 안전한 이용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폭염이 절정을 이루는 8월 1일부터 10일까지는 LED 조명을 활용한 야간 개장(오후 6시~8시)도 시행해,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워터파크 시설에 휴게 공간도 확대된다.
냉방쉼터(40m)에 더해 50m 규모의 텐트쉼터가 추가 설치돼 이용객들이 무더위 속에서도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현장에는 푸드트럭 3대도 함께 운영돼 간단한 먹거리 이용도 가능하다.
또 매주 토요일에는 마술쇼, 풍선쇼, 인기 캐릭터 인형 공연 및 포토타임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올해부터는 '스마트웨이팅 시스템'도 도입된다. 입장 대기시간이 실시간으로 확인돼 혼잡도 분산, 이용객 편의 향상, 효율적인 입장 관리 등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총 30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해 안전한 운영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유아 및 어린이(13세 미만) 4천원, 청소년 및 성인(13세 이상) 6천원이며, 구미시민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올해 워터파크는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시설 확충과 스마트 시스템 도입, 야간 운영까지 다방면으로 개선했다"며 "무엇보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피서를 보낼 수 있도록 현장 관리와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