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년 진로탐색·구직지원, 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탐방 성료

월성종합사회복지관, 대구서부고용지청과 '청년도전지원사업' 연계 운영

지난달 25일 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구직 청년을 위한 탐방 행사가 열렸다. 월성종합사회복지관 제옥
지난달 25일 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구직 청년을 위한 탐방 행사가 열렸다. 월성종합사회복지관 제옥

월성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달 25일 대구서부고용지청과 함께 '2025 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탐방'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 청년들의 진로탐색과 실질적인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기능과 이용방법 소개 ▷청년에게 필요한 10가지 지원정책 안내 ▷정책별 신청 자격과 신청 방법 등 정보를 청년들에게 제공했다. 청년들은 고용·복지 관련 다양한 제도를 한자리에서 이해하고, 구체적인 활용 방안을 습득했다.

또 청사 라운딩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돕고, 기관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췄다. 같은 날 8층에서 열린 '99+Day(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도 열어 즉석 이력사진 촬영 및 현장 면접 등 실질적인 구직 활동의 기회도 경험했다.

이승희 월성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우리 지역의 구직단념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