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막창 브랜드 '무무막창' 신제품 출시… "전국 시장 공략"

경산 식품업체 ㈜아라호 브랜드 '무무막창'
초벌구이막창, 불막창, 생막창 등 5종 출시
21일부터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경산시 식품업체 ㈜아라호의 육가공 브랜드
경산시 식품업체 ㈜아라호의 육가공 브랜드 '무무막창'이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아라호 제공

경산시에 있는 식품업체 ㈜아라호의 육가공 브랜드 '무무막창'이 신제품을 출시하며 전국 막창시장 공략에 나섰다.

아라호는 11일 무무막창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무무막창 초벌구이막창 500g ▷초벌구이막창 1kg ▷초벌구이막창(통째·캠핑 전용) 1kg ▷불막창 300g ▷생막창(식당용) 1kg이다.

캠핑족과 1~2인 가구, 외식업소 등 다양한 소비 환경을 고려해 개발했다는 게 무무막창 설명이다. 대표 제품인 초벌구이막창은 최상급 원육을 파인애플, 키위 등 과일로 숙성한 후 100% 참나무를 사용해 초벌 구이하는 정통 공법을 그대로 유지했다.

무무막창은 오는 21일부터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카카오톡딜 등 온라인 채널에서 '1+1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무막창은 아라호가 새로 출시한 브랜드다. 20년 이상 대구 지역에서 막창을 연구·개발해 온 ㈜오상인터내셔널, ㈜달구벌명가식품과 전략적 협업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브랜드명은 '없을 무(無)'를 두 번 쓴 이름으로 "인공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정직한 재료로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겠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향후 전국 식자재마트, 막창 전문식당을 대상으로 B2B(기업 대 기업) 시스템을 확대하고 돼지불막창, 숯불벌집껍데기, 무뼈닭발 등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종합 육가공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더해서 막창을 문화 콘텐츠로 발전시키고 '막창 페스티벌'과 같은 도시형 축제를 기획하는 게 장기 목표다.

아라호 관계자는 "단순히 맛있는 막창을 파는 브랜드가 아니라 한국의 외식문화를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식문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