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에 있는 식품업체 ㈜아라호의 육가공 브랜드 '무무막창'이 신제품을 출시하며 전국 막창시장 공략에 나섰다.
아라호는 11일 무무막창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무무막창 초벌구이막창 500g ▷초벌구이막창 1kg ▷초벌구이막창(통째·캠핑 전용) 1kg ▷불막창 300g ▷생막창(식당용) 1kg이다.
캠핑족과 1~2인 가구, 외식업소 등 다양한 소비 환경을 고려해 개발했다는 게 무무막창 설명이다. 대표 제품인 초벌구이막창은 최상급 원육을 파인애플, 키위 등 과일로 숙성한 후 100% 참나무를 사용해 초벌 구이하는 정통 공법을 그대로 유지했다.
무무막창은 오는 21일부터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카카오톡딜 등 온라인 채널에서 '1+1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무막창은 아라호가 새로 출시한 브랜드다. 20년 이상 대구 지역에서 막창을 연구·개발해 온 ㈜오상인터내셔널, ㈜달구벌명가식품과 전략적 협업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브랜드명은 '없을 무(無)'를 두 번 쓴 이름으로 "인공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정직한 재료로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겠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향후 전국 식자재마트, 막창 전문식당을 대상으로 B2B(기업 대 기업) 시스템을 확대하고 돼지불막창, 숯불벌집껍데기, 무뼈닭발 등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종합 육가공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더해서 막창을 문화 콘텐츠로 발전시키고 '막창 페스티벌'과 같은 도시형 축제를 기획하는 게 장기 목표다.
아라호 관계자는 "단순히 맛있는 막창을 파는 브랜드가 아니라 한국의 외식문화를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식문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10년만에 뒤집힌 박원순 아들 병역 비리 의혹
김용태 "장동혁 자해정치 경악…이대론 지방선거 100전 100패"
李대통령 "서울은 한평 3억, 경남은 한채 3억 말이 되나"
장동혁 "부결 시 대표직·의원직 사퇴"…정치생명 걸고 재신임 승부수
장동혁 "누구든 정치적 책임 걸어라, 전 당원 투표 할 것…사퇴 결론 시 의원직도 포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