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막창 브랜드 '무무막창' 신제품 출시… "전국 시장 공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산 식품업체 ㈜아라호 브랜드 '무무막창'
초벌구이막창, 불막창, 생막창 등 5종 출시
21일부터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경산시 식품업체 ㈜아라호의 육가공 브랜드
경산시 식품업체 ㈜아라호의 육가공 브랜드 '무무막창'이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아라호 제공

경산시에 있는 식품업체 ㈜아라호의 육가공 브랜드 '무무막창'이 신제품을 출시하며 전국 막창시장 공략에 나섰다.

아라호는 11일 무무막창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무무막창 초벌구이막창 500g ▷초벌구이막창 1kg ▷초벌구이막창(통째·캠핑 전용) 1kg ▷불막창 300g ▷생막창(식당용) 1kg이다.

캠핑족과 1~2인 가구, 외식업소 등 다양한 소비 환경을 고려해 개발했다는 게 무무막창 설명이다. 대표 제품인 초벌구이막창은 최상급 원육을 파인애플, 키위 등 과일로 숙성한 후 100% 참나무를 사용해 초벌 구이하는 정통 공법을 그대로 유지했다.

무무막창은 오는 21일부터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카카오톡딜 등 온라인 채널에서 '1+1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무막창은 아라호가 새로 출시한 브랜드다. 20년 이상 대구 지역에서 막창을 연구·개발해 온 ㈜오상인터내셔널, ㈜달구벌명가식품과 전략적 협업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브랜드명은 '없을 무(無)'를 두 번 쓴 이름으로 "인공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정직한 재료로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겠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향후 전국 식자재마트, 막창 전문식당을 대상으로 B2B(기업 대 기업) 시스템을 확대하고 돼지불막창, 숯불벌집껍데기, 무뼈닭발 등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종합 육가공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더해서 막창을 문화 콘텐츠로 발전시키고 '막창 페스티벌'과 같은 도시형 축제를 기획하는 게 장기 목표다.

아라호 관계자는 "단순히 맛있는 막창을 파는 브랜드가 아니라 한국의 외식문화를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식문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야차룰'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기존 정치 문법과는 다른 과격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디지털자산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 리워드 지급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로 약 60조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빗썸은 7...
경북지역 한 대학 총장이 농지에 불법 건축물을 세운 후 20년간 거주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으며, 경주시는 시정명령 절차를 진행 중...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