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에 있는 식품업체 ㈜아라호의 육가공 브랜드 '무무막창'이 신제품을 출시하며 전국 막창시장 공략에 나섰다.
아라호는 11일 무무막창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무무막창 초벌구이막창 500g ▷초벌구이막창 1kg ▷초벌구이막창(통째·캠핑 전용) 1kg ▷불막창 300g ▷생막창(식당용) 1kg이다.
캠핑족과 1~2인 가구, 외식업소 등 다양한 소비 환경을 고려해 개발했다는 게 무무막창 설명이다. 대표 제품인 초벌구이막창은 최상급 원육을 파인애플, 키위 등 과일로 숙성한 후 100% 참나무를 사용해 초벌 구이하는 정통 공법을 그대로 유지했다.
무무막창은 오는 21일부터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카카오톡딜 등 온라인 채널에서 '1+1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무막창은 아라호가 새로 출시한 브랜드다. 20년 이상 대구 지역에서 막창을 연구·개발해 온 ㈜오상인터내셔널, ㈜달구벌명가식품과 전략적 협업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브랜드명은 '없을 무(無)'를 두 번 쓴 이름으로 "인공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정직한 재료로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겠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향후 전국 식자재마트, 막창 전문식당을 대상으로 B2B(기업 대 기업) 시스템을 확대하고 돼지불막창, 숯불벌집껍데기, 무뼈닭발 등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종합 육가공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더해서 막창을 문화 콘텐츠로 발전시키고 '막창 페스티벌'과 같은 도시형 축제를 기획하는 게 장기 목표다.
아라호 관계자는 "단순히 맛있는 막창을 파는 브랜드가 아니라 한국의 외식문화를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식문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할일 많은데 임기 4년 9개월밖에 안 남아"
"성추행 호소하자 2차 가해, 조국은 침묵"…강미정, 혁신당 탈당
[단독] "TK통합신공항 사업명 바꾸자"…TK 정치권서 목소리
7년 만에 악수 나눈 우원식·김정은…李대통령, 禹 통해 전한 메시지는?
與 '더 센 특검법' 법정 녹화 원칙…법원조직법 '정면 배치'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