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이가 행복한 대한민국'…김주수 의성군수,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주수 의성군수가 인구문제 해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함께하자'를 표어로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기획한 전국 단위 릴레이 운동이다.

지난해 10월 첫 주자인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한 김주수 의성군수는 다음 주자로 이우식 의성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이진석 NH농협은행 의성군지부장을 지목했다.

한편 의성군은 저출산, 고령화 등 인구문제를 해결하고자 ▷의성형 통합돌봄체계 마련 ▷3대 필수의료체계 가동 ▷노인, 청년, 신혼부부 공공임대주택 조성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등 다양한 인구 대응 정책을 추진 중이다.

김주수 군수는 "인구구조 변화는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국가적 과제"라며 "일자리, 출산·육아, 일·가정 양립 등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인식 개선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통일교가 더불어민주당 정치인에게 금품을 제공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윤영호 통일교 전 본부장은 민주당 의원에게 수천만 원...
CJ ENM이 배우 조진웅의 은퇴 선언으로 주가가 하락하며 개미 투자자들의 불안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의 체류인구 유입이 전국에...
방송인 조세호는 조폭 연루설로 인해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과 KBS 2TV '1박2일 시즌4'에서 자진 하차한다고 밝혔다. 소속사 A2...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