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문화예술진흥원-대구시교육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이 지난달 31일 대구시교육청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래세대의 문화적 성장과 창의적 문화예술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문화예술교육 중심도시 대구' 실현을 위한 첫걸음으로 추진됐다.

문예진흥원은 협약을 통해 유아 교육기관을 중심으로 영유아의 상상력과 감수성을 키우는 가족 친화형 문화예술 체험과 지역 내 문화시설 현장 견학 프로그램 등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자체 기획하는 가족 오페라 등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일상속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는 문화예술교육의 상징성과 공동의 의지를 담은 '그린 세리머니(Green Ceremony)'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양 기관 대표자가 함께 묘목에 물을 주고 메시지 카드를 꽂으며, 문화예술교육이 작은 씨앗에서 시작돼 꽃을 피우고 열매 맺는 과정임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단식 만류로 8일간의 단식 투쟁을 중단했으며, 이로 인해 보수 진영의 결집이 강화되고 있다. 박 ...
전 세계적으로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면서 국내 순금 1돈의 가격이 처음으로 100만원을 넘겼고, 이는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가 강화된 결과로 ...
'꽈추형'으로 알려진 비뇨의학과 의사 홍성우 씨는 주사 이모 논란의 당사자 A씨에 대해 개그우먼 박나래에게 소개받았다고 밝혔으며, A씨는 성...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