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로봇이 내 눈 앞에"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전시 콘텐츠 개발사업' 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휴머노이드 연합 지원…민간협력 기반 경쟁력 강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전경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전경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K 휴머노이드 로봇의 인식 제고를 위해 '휴머노이드 로봇 활용 전시 콘텐츠 개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4월 공식 출범한 'K-휴머노이드 연합군'에 대한 전략적 지원을 강화하고, 휴머노이드 로봇에 대한 국민적 이해와 수용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시 콘텐츠 개발 사업에는 K-휴머노이드 연합에 참여한 주요 로봇 기업들이 함께 참여해 국산 휴머노이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신규 참여 기업인 만드로·로보웍스는 서큘러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새로운 형태의 국산 휴머노이드 로봇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며, 실증을 겸한 콘텐츠도 전시할 계획이다.

뉴로메카의 경우 이번 콘텐츠 개발 사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을 선보인다. F&B 로봇 솔루션 경험을 바탕으로 오감을 자극하는 전시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 로보티즈는 자사의 슈트형 조작기를 활용한 휴머노이드로봇 제어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조작자와 로봇이 실시간으로 동작을 연계하는 몰입형 시연을 마련한다. 로브로스는 자체 개발한 이족보행 휴머노이드 로봇을 공개할 예정이다.

류지호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직무대행은 "이번 전시 콘텐츠 개발 사업은 국민이 일상 속에서 휴머노이드 로봇을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K-휴머노이드 연합군이 민간 협력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업부와 함께 K-휴머노이드 연합군의 활동을 적극 뒷받침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은 9일부터 국회 본회의에 상정되는 모든 법안에 대해 필리버스터를 시작하며, 내란전담재판부 및 사법 관련 법안을 '사법파괴 5대 악법'으...
iM뱅크의 차기 은행장 선임 작업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며, 19일부터 22일 사이에 최종 후보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강정훈 경영기획그...
대구에서 일면식도 없는 여성을 칼로 찌른 20대 남성이 체포되었으며, 피해자는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어 대전에서는 30대가 대리운전 기사를 차량...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