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봉화군가족센터, 결혼이민여성 대상 운전면허 필기 시험반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운전면허 필기시험 취득반 운영 홍보물. 봉화군 제공
운전면허 필기시험 취득반 운영 홍보물. 봉화군 제공

"결혼이민여성들도 운전면허 따세요."

경북 봉화군가족센터가 결혼이민여성 7명을 대상으로 운전면허 필기 시험반을 운영한다.

이 필기 시험반은 언어 장벽을 겪는 이주여성들에게 조기정착 기회 제공과 운전면허 취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으로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9일부터 11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봉화군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학과 시험 준비와 법령시험 준비 전반에 걸쳐 진행된다.

접수는 오는 8일까지 봉화군가족센터 누리집(http://bonghwa.familynet.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경숙 봉화군가족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결혼이민여성의 실질적 자립을 돕는 첫걸음이될 것이라"며 "앞으로 결혼이민여성들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최근 '김남국 인사청탁 논란'과 관련해 도청 우려를 강조하며 모든 통화와 메시지가 감시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포스코그룹은 2026년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체제를 확립하고 해외 투자 사업을 가속화하기 위해 여러 조직...
과거 범죄 이력이 드러난 배우 조진웅은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은퇴를 선언하며 사과했다. 그는 고등학생 시절 강제 전학 및 범죄 연루 사실이 밝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