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현대 대구 오픈 갤러리에서 'DIAF 2025' 프리뷰 전시 진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요약정보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 요약문은 AI가 작성했습니다. 기자가 직접 취재한 심층적인 이야기와 중요한 맥락은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달 1~16일 더현대 대구 지하 1층 오픈 갤러리
이우환·로카쿠 아야코·최병소 등 거장 작품 전시
오는 5~18일에는 '친환경 업사이클링 팝업' 운영

오는 16일까지 대구 중구 계산동2가 더현대 대구 지하 1층에서
오는 16일까지 대구 중구 계산동2가 더현대 대구 지하 1층에서 '대구국제아트페어(DIAF) 2025 프리뷰' 전시를 진행한다. 더현대 대구 제공

국내 3대 아트페어 '대구국제아트페어(DIAF) 2025 프리뷰' 행사가 이번 달 더현대 대구에서 열린다.

더현대 대구는 오는 16일까지 중구 계산동2가 더현대 대구 지하 1층에서 'DIAF 2025 프리뷰'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달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 동관 4~6홀에서 열리는 'DIAF 2025' 시작을 알리는 행사다.

이번 전시에서 이우환·로카쿠 아야코·최병소·남춘모·이명미·조르디핀토·양성훈·하리마이어·이동재·김성호·박세연·최나리 작가 등 국내외 거장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더현대 대구는 관람이 원활하도록 통행로에 작품들을 오픈 갤러리 형식으로 전시하고, 간단한 해설을 도와줄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했다.

이에 더해 더현대 대구는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과 지역 패션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오는 5~18일 더현대 대구 3층 '아카이브 대구(Archive Daegu) 특별존'에서 운영하는 '친환경 업사이클링 팝업 스토어(RE:MADE IN DAEGU)'다.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친환경 프로젝트를 주제로 지역패션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선미온-마리엔느 ▷리엘바이이유정-레몬샐러드 ▷SANGMIN ▷루부 ▷코셀-하이엔드 ▷㈜기시히 ▷랑데뷰 스튜디오 ▷아트앤허그 ▷더쓸모협동조합-무무플 ▷계명대 패션마케팅학과 창업브랜드 '아덜리' 등 10곳이 참여한다.

더현대 대구 관계자는 "행사 기간 중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패션과 아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기관·단체와 협업해 동반 성장에 기여하고 고객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