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가 전국 최초로 운영하는 온종일 공동체 돌봄 모델인 'K보듬 6000'이 8일부터 공식 예약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도민 누구나 쉽고 빠르게 돌봄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경북도에 따르면 이날 운영에 들어가는 K보듬6000 예약 홈페이지(https://k6000.or.kr)는 돌봄시설 정보제공, 예약기능 등을 결합한 게 특징이다. 실시간 돌봄 현황 조회, 예약완료 등을 짧은시간 내 처리할 수 있게 이용자 중심 인터페이스를 도입했다.
모바일 버전으로도 함께 제작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으며 ▷지역별 돌봄시설 검색·위치 안내 ▷시설 운영시간, 기관 소식 등 정보 제공 ▷일시·긴급돌봄 실시간 예약 ▷자료 공유 등 다양한 기능도 탑재했다. 또 예약 상황과 변경 사항 등을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도는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계기로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돌봄을 강화할 계획이다. 예약 및 이용 통계 데이터를 축적·분석해 나이별, 시간대별, 지역별 수요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이를 통해 돌봄 인력 배치와 운영계획을 과학적으로 설계하기로 했다.
엄태현 도 저출생극복본부장은 "앞으로 도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보다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돌봄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