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울진군 임업사관학교 개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임업경쟁력 강화 본격 시동

울진군 임업사관학교 개강식. 울진군 제공
울진군 임업사관학교 개강식.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은 지난 1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울진임업사관학교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임업 전문인력 양성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지역 임업인들의 소득 증대와 지속가능한 산림경제 실현을 위한 실전형 교육과정으로 총 7주간(50시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임산물 재배기술 ▷산림경영 실습 ▷현장견학 ▷비즈니스 실전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단순한 기술 습득을 넘어 창업과 소득 창출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울진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임업인의 경쟁력 강화와 자립형 임업경영체 육성을 도모하는 동시에 산림자원을 활용한 울진형 산림경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울진임업사관학교는 단기 교육을 넘어 임업을 통한 실질적인 소득 창출과 일자리 확대로 이어지는 전국적 모델이 될 것"이라며 "울진이 산림경제 대전환의 선도 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12일 김병기 의원을 공천헌금 수수 의혹으로 제명하고, 경찰은 무소속 강선우 의원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취하며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2027년부터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을 본격적으로 집행하겠다고 밝히며, 지역 소멸 위기 대응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
경기 의정부시에서 50대 남성이 혼자 거주하는 여성의 집에 흉기를 들고 침입해 위협하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용의자를 검거하고...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제83회 골든글로브 어워즈에서 최우수 오리지널송상을 수상하며 이재가 감격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