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와 경북공업고등학교(교장 박근호)는 16일 양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RISE사업 연계교육 추진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학교가 대구RISE사업과 연계해 지역 기반 산업인재를 양성하는 협약형 특성화고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마련됐다.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는 지자체, 교육청, 기업, 특성화고 등이 협약을 통해 지역과 국가에 필요한 산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설립되는 학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교는 ▷학교의 미션과 비전, 산학·융합 교육 계획, 취업과 성장·정주지원을 통한 학생 지역인재 성장 계획을 담은 교육플랜 ▷교육플랜 실행을 위한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구축 ▷교육플랜 실현을 위한 시설 및 자원 투자 계획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수성대 김선순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교가 협력하여 단순한 교육 연계를 넘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핵심 인재개발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공고 박근호 교장은 "수성대와 협력해 지역기반 인재 양성이라는 대구RISE사업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정기적인 협의와 교류를 통해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육성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대구RISE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