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재경 대구경북인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5천500여명 향우들 참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양재곤 회장 "TK출향인들, 고향의 정 나누고 우의 다지는 시간 되길"

재경 대구경북시도민회(회장 양재곤) 주최 제7회
재경 대구경북시도민회(회장 양재곤) 주최 제7회 '재경 대구경북인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20일 경기도 하남종합체육회관에서 열렸다.

재경 대구경북시도민회(회장 양재곤) 주최 제7회 '재경 대구경북인 한마음 체육대회'가 5천500여명 향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0일 경기도 하남종합체육회관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양재곤 회장은 체육대회 개회에 앞서 "대구경북 회원님들이 모처럼 한 자리에 모여 고향의 정을 나누고 우의를 다질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다"고 인사말을 했다. 축사에 나선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시도민회가 올해 경북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20억원의 성금을 내주셨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는 국민의힘에서 장동혁 대표와 송언석 원내대표, 정희용 사무총장 등 당 지도부와 나경원 의원 등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고, 운동장을 한바퀴 돌며 향우들에게 직접 인사를 하기도 했다.

체육대회는 대구와 경북 각 시·군 향우회원들이 자리를 가득 메운 가운데 입장 퍼포먼스,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 체육경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구경북 신공항 성공과 경주 APEC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현수막들이 무대 단상 아래 설치돼 눈길을 끌었다.

행사장에서 각 시·군 향우들은 지역별로 천막을 차리고 마련한 음식들을 함께 나눴다.

참석자들을 위한 다양한 포상도 열렸다. 체육경기 종합 시상에선 청도,영양,안동 향우회가 차례로 1~3위를 차지했으며, 최다 참가상 시상에선 안동,청도,성주 향우회가 차례로 1~3위를 차지했다. 입장 퍼포먼스에선 경주향우회가 1등의 영예를 안았다.

양 회장은 "대구경북은 우리 역사에서 늘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며 "특히 올해는 경주에서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만큼, 향우들이 행사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보태자" 고 당부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