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내신을 잡아라' HS화성, 2028학년도 내신제도 개편 설명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학부모와 함께하는 새로운 내신 제도 설명회. HS화성 제공
학부모와 함께하는 새로운 내신 제도 설명회. HS화성 제공

HS화성은 오는 30일 '학부모와 함께하는 새로운 내신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HS화성은 오는 2028학년도 내신 제도가 기존 9등급제를 5등급제로 개편하고, 상대평가(1~5등급)와 절대평가(A~E)가 함께 이뤄지는 변화가 있는 만큼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날 오후 8시 대구 수성구 한양아트센터(4층)에서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HS화성이 분양 중인 '만촌 파크드림 에디움' 고객과 지역 학부모, 학생들에게 진학 및 진로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 내신 제도 개편에 따른 대응 전략도 탐색한다.

이번 설명회는 차상로 송원학원 진학실장(전 KAIST 입학전형 연구위원)이 마이크를 잡는다. 학부모가 선택해야 할 대응 전략과 학군지가 미래 교육 준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도 제시한다.

참석 대상은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와 학생이다.

HS화성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변화하는 입시 제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교육 환경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이 대구경북 행정통합을 '기회'로 언급하며 통합 논의에 탄력을 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시장 출마를 고민 중인 주호영...
정부가 한국철도공사와 에스알(SR)의 통합을 통해 고속철도 운행 횟수와 좌석 증가를 추진하고 있으나, 요금 현실화와 같은 과제가 여전히 남아 있...
경기 화성에서 수면제가 탄 술을 먹인 뒤 성폭행하고 이를 촬영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인터넷 방송 BJ A씨와 피해자의 남자친구 B씨에게 검찰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