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해운대구, 초등학교 건물번호판 자율형 LED로 교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야간에도 빛을 내 위치 확인 쉬움

자율형 LED 건물번호판 시안. [사진=해운대구]
자율형 LED 건물번호판 시안. [사진=해운대구]

부산 해운대구는 지역 내 초등학교 25곳의 건물번호판을 자율형 LED 건물번호판으로 교체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새 건물번호판은 자라나는 학생들의 공간인 학교라는 상징성을 살려 나무 모양으로 디자인됐다.

LED(발광다이오드) 건물번호판은 야간에도 빛을 내 시인성이 뛰어나 위치 확인이 쉽다. 또 위급 상황 발생 시 QR코드를 통해 112·119 신고가 가능해 구민 안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지난 2023년에도 관내 공중화장실 44곳에 해변과 동백꽃을 형상화한 LED 건물번호판을 설치하며 관광도시 이미지를 높였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 환경을 위해 실생활 중심의 행정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12일 김병기 의원을 공천헌금 수수 의혹으로 제명하고, 경찰은 무소속 강선우 의원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취하며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2027년부터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을 본격적으로 집행하겠다고 밝히며, 지역 소멸 위기 대응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
경기 의정부시에서 50대 남성이 혼자 거주하는 여성의 집에 흉기를 들고 침입해 위협하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용의자를 검거하고...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제83회 골든글로브 어워즈에서 최우수 오리지널송상을 수상하며 이재가 감격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