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여성 지도자, '울릉군 방문해 교류·역량 강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여성 지도자 팀워크·리더십 강화, 지역 발전 아이디어 발굴

안동시 여성단체협의회
안동시 여성단체협의회

안동시 여성 지도자들이 울릉군을 방문해 교류와 벤치마킹을 통한 역량 강화에 나섰다.

안동시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안동시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2025년 여성 지도자 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조희옥 회장과 황순녀 명예회장을 포함한 여성 지도자 19명이 참여했으며 울릉군 여성단체협의회와 교류하며 독도 기념관 및 주요 기관 방문, 차담회,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참여자들은 울릉군의 우수사례를 배우고, 안동시 여성단체 활동에 적용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안동시는 이번 교류를 통해 여성단체의 팀워크와 리더십 강화는 물론 관광과 문화 아이디어를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실질적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했다.

안동시는 앞으로도 여성단체의 활동이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조희옥 회장은 "이번 교류를 통해 여성 지도자들이 새로운 비전과 다양한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됐다"며 "울릉군에서 배운 우수사례와 아이디어를 안동시 여성단체 활동에 적극 접목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주 안동시 보육아동가족과장은 "여성단체 간 교류는 지역사회의 힘으로 이어진다"며 "이번 사업은 여성단체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관광·문화 아이디어 발굴과 함께 지역 발전 전략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