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의회(의장 김병기)는 지난 17일 집행부가 추진하는 다목적 주민이용시설 건립사업장과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사업, 지역 맞춤형 매입 임대 주택 사업, 안빈낙도 유니크타운 조성 사업장 등 주요 현안 사업장을 둘러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이날 시의원들은 다목적 주민이용시설 건립사업지를 방문, 자연재난 대비 임시대피시설의 필요성과 주민을 위한 복합공간 조성 방향을 논의했고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사업장에서는 시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인지 시설 배치와 관리 운영 방안 등을 점검했다.
또 지역 맞춤형 매입임대주택사업 현장에서는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안정적 주거공급 방안과 입주 대상 선정기준, 향후 운영계획 등을 확인했고 안빈낙도 유니크타운 조성사업지에서는 숙박·체험·관람 기능을 결합한 복합 관광시설 조성 추진 현황과 지역 전통문화 자원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김병기 의장은 "의회 현장 방문은 사업의 실효성과 시민 체감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의정활동이다"며 "앞으로도 시민 생활과 밀접한 주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점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국힘, 한동훈 이어 '친한계' 김종혁 제명…배현진은 징계 절차 착수
李 "부자 탈한국은 가짜뉴스, 이런짓 벌이다니"…대한상의 '후다닥' 사과
광주 찾은 이진숙에…시민단체 "내란세력 광주 떠나라"
대구시장 선거, 대진표 윤곽…현역 의원 각축전에 과열 양상[6·3지선 판세분석]
박지원 "李대통령 집 팔라니, 해도해도 너무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