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22일 소회의실에서 대한정형도수물리치료학회(KAOMPT)와 정형도수물리치료 분야 전문 인력 양성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보건대 이정영 경영부총장, 한종만 물리치료학과장, 민동기 보건전문기술대학원 책임교수, 대한정형도수물리치료학회 박현식 학회장, 황병준 대구지부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형도수물리치료 분야 교육 및 연구 협력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지원 ▷학술 정보와 연구 자료 교류 ▷자격 및 인증 과정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특히, 향후 공동 세미나와 워크숍,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정형도수물리치료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해 학생들의 임상 실무 역량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학회의 자격 검정 과정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 중심 실무 교육과정 자문을 통해 전문성 있는 커리큘럼을 함께 구축하기로 했다.
한종만 물리치료학과장은 "이번 협약은 재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도수치료 기술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회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물리치료 현장을 선도할 보건의료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