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iM뱅크, 2025 을지연습 평가결과 '최우수 기관'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iM뱅크 을지훈련 모습. 사진=iM뱅크 제공
iM뱅크 을지훈련 모습. 사진=iM뱅크 제공

iM뱅크(아이엠뱅크)는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년도 비상대비훈련(을지연습) 강평' 결과, 45개 산하 금융기관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면서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iM뱅크는 2025년 을지연습 시 민·관·군 대테러 통합훈련, 사이버테러 합동 대응훈련, 금융전산망 재난 복구훈련 등 실제훈련을 비롯해, 안보 초빙강연 및 현안 주제토의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더불어 예비소산시설 이동 훈련, 지역내 최첨단 국산유도무기 공장인 LIG넥스원 구미공장과 다부동 전적기념관 견학을 비롯해, 워리어플랫폼 등 안보전시회 등을 실시해 모범적인 운영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iM뱅크 관계자는 "지역 대표기업 iM뱅크는 지난 2024년 시중은행 전환을 선포한 이후 글로벌 하이브리드 금융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 꾸준히 역량을 확장해나가고 있으며, 비상업무 분야에서도 위기대응을 위한 매뉴얼 재정, 내실있는 을지연습을 진행했다"는 배경을 설명하면서 "위기 시 '은행 업무연속성 계획(BCP)' 획기적 개선, 은행권 최초 EMP 방호시설 구축 추진 등의 노력을 추진하는 한편, 평시 고객 최우선의 금융업 수행과 더불어 위기상황에도 고객 안전과 자산을 위한 비상대비 업무에 대해 다방면으로 꾸준히 향상한 결과 우수기관 선정의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